한해 두해 일하다보니 벌써 7년차 개발자가 되었습니다.
2015년부터는 맥북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모델은 2017년식 맥북 프로인데요.
아직까지 잘 운용중이지만 이번 아이폰13이 나오게되면서 기기변경을 하려고하니 맥북이 걸리더라구요.
개발자에겐 없어서는 안될 무기와도 같은 노트북을 큰맘먹고 교체하려고 합니다!
개발자인 저는 노트북으로 많은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MacBook Air보다는 MacBook Pro를 선호합니다.
맥북프로의 크기는 13인치, 16인치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16인치는 너무 부피가 커서, 보다 작은 13인치를 선호합니다.
16인치를 사용하는 지인의 노트북을 보니 개인적으로 너무 무거워서 이동성에 제약을 받는 느낌이였습니다.
맥북을 사려고 맘을 먹고, 최근 많은 이슈가 되었던 M1 칩을 구매를 할까 생각을 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M1칩 버전인 맥북을 구매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개발자로써 여러가지의 툴들을 사용함에 있어, M1칩과 호환성이 제일 궁금하였는데요.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와 실제 M1칩 맥북을 사용한 주변 지인분들의 말씀들을 종합해봤을때, 개발툴들이 아직 100% M1칩을 호환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툴 개발사들에서 점진적으로 M1칩에 대한 대응버전을 내놓고는 있지만, 혹시 모르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싶어서 인텔칩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연초 M1칩이 최초 나왔을 때, Docker 가 지원되지 않아서 매우 당황했다는 후기들도 있었습니다.
현재는 M1칩 대응이 많이 지원된 것 같으니, 사용하시는 툴들이 M1칩에 대응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구매전 아래 사이트에서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isapplesiliconready.com/
인텔칩으로 결정하였으니 상세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왕 사게된 거 Intel Core i7과 32GB 메모리를 선택하였습니다.
(두번의 클릭으로 81만원이 추가되었습니다 ㅠㅠ)
옵션까지 선택하신 다음에는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를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진행할 때 주소입력하는 부분이 매우 혼란스러웠는데요.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스텝을 진행하려하니 "글자 수를 줄여서 입력하십시오"라는 알림문구가 계속 발생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작성하시면 문제없이 다음 스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역/도시에는 시만 기입하며, 건물 번지, 이름 또는 거리 이름에 도로명주소를 기입한 후, 아파트 등의 건물 출입 코드에는 동/호수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결제까지 완료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가렸습니다)
옵션을 변경하지 않으면 2일이면 도착하는 것 같은데, 옵션을 변경하니 배송시간이 매우 길어졌네요.
얼른 도착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맥북 프로 13Inch 스펙 입니다.
학생이신 분들은 학생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카드사 무이자 할부 혜택은 아래링크를 확인하세요!
(링크내 "은행 서비스 보기"를 클릭하셔서 현재 할인항목을 꼭 확인하세요)
https://www.apple.com/kr-k12/shop/browse/financing
맥북이 도착하게 되면 실물후기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3 프로 자급제폰 쿠팡대란 사전예약 성공 후기!! (iPhone 13 Pro) (0) | 2021.10.01 |
---|---|
아이폰 13 쿠팡 사전예약 준비하기! (+쿠팡 사전예약 링크) (0) | 2021.09.28 |
댓글